How game dubbing has helped games succeed in global markets

게임 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성장하여 다양한 연령과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는 이러한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키기 위해 게임의 원어민 성우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 더빙은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언어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게임의 사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라티스글로벌에서 오늘은 게임 더빙에 대한 이야기와 더빙으로 성공한 훌륭한 비디오 게임의 사례를 살펴볼 것입니다.

게임 더빙은 얼마나 중요할까요?

과거의 게임에는 대화나 시네마틱 무비가 없는 비교적 단순한 게임이었지만 현재는 고도화된 기술 혁신으로 다양한 요소가 게임에 적용되면서 플레이어가 공감을 느끼고 게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게임 사운드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어의 모국어로 더빙하는 것은 사실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UX의 도입으로 게임 경험이 향상되면서 더빙의 가치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플레이어에게 게임의 가치를 전달

게임의 많은 요소 중에서 플레이어와 긴밀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더빙입니다. 더빙을 제공하는 게임은 게이머에게 더 많은 스릴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게이머는 게임 개발사가 자신들을 존중하고 게임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여길 것입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잠재 고객의 확보

게임 업계에 오랫동안 종사해 왔다면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모국어로 게임을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결론은 게임에 더빙을 추가하여 새로운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빙은 현재 게임을 개발 중이거나 개발 계획에 관계없이 항상 개발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단계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게임 시장 조사를 통해 더빙에 적합한 언어를 선택하면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플레이어의 사랑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더빙으로 성공한 게임들

파이널 판타지 XII

파이널 판타지 XII를 영어로 플레이하는 것은 마치 무대 위에서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사 전달, 감정 표현의 폭, 출연진 간의 케미스트리는 FFXII만의 우아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를 실제로 구현하기 위해 출연진을 실제 배우로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전문 현지화를 통해 대본의 일부분을 수정하여 캐릭터가 실제로 지역 억양을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세계관의 범위를 확장하는 효과를 냈습니다. FF12의 영어 더빙에서는 캐릭터에 대한 고유한 억양까지 표현하여 플레이어는 캐릭터가 소개되는 순간부터 어느 나라 출신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목소리 연기로 오스카상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Naughty Dog이 개발한 좀비 스릴러 생존 스토리는 여러 가지 이유로 업계 최고의 비디오 게임 중 하나로 꼽히는데, 가장 중요한 이유는 영화와 같은 스토리로 플레이어의 눈물을 흘리게 하는 게임의 힘에 있습니다. 물론 이런 스토리에 감동을 더해주는 비디오 게임의 음성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사라의 죽음으로 시작하면서 플레이어에게 고통스러운 깊이에 빠져들게 합니다. 사라의 목소리를 연기한 해나 헤이스(Hana Hayes)는 놀라운 연기를 선보입니다. 사라의 아버지 조엘 역을 맡은 트로이 베이커 역시 딸을 잃은 슬픔과 우울한 감정을 목소리 연기에 녹여내며 오스카상도 아깝지 않을 정도의 연기를 펼칩니다.

감정이 최고조에 달할 때 목소리 연기와 스토리의 전개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덕분에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역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사라의 연기를 직접 들어보세요.

디아블로 4

디아블로 III: 영혼을 거두는 자에서 말로 형언할 수 없는 공포를 퍼뜨린 지 반세기가 지났습니다. 이제 디아블로 4에서는 모든 악의 어머니 릴리트가 세상을 영원히 파멸시키기 위해 부활하면서 전쟁과 악마의 세력에 의해 황폐해진 다크 판타지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엘리아스의 신비롭고 인상적인 목소리를 연기한 앤서니 하월은 오랜 게임 성우 경력을 가진 영국 배우로 ‘엘든링’, ’데몬즈 소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파이널 판타지’ 등에서 주목할 만한 연기를 펼친 것으로 유명합니다.

디아블로 4는 오랜 플레이어들의 기다림과 함께 흥미진진한 이야기, 전설적인 도전 과제로 가득 찬 우리가 기다려온 궁극의 몰입형 게임 경험을 선사합니다.

* 게임 더빙을 위한 전문 사운드 스튜디오

게임을 해외 시장에 선보이려면 신뢰할 수 있는 현지화 팀과 함께 전문 사운드 스튜디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막을 원하든, 게임 더빙을 원하든 게임의 스타일에 맞는 더빙 서비스 제공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티스글로벌의 현지화 팀과 협력하면 해외 게임 시장 조사, 번역 그리고 게임을 효과적으로 현지화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contact@latis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