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즐기며 돈 버는 사람들

전 세계 게이머 수는 전 세계 인구의 약 40% 정도로 약 32억 명의 정말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은 많은 사람들이 어릴 때부터 즐거움을 느끼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좋은 취미 생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취미로서의 게임은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게임을 즐겨온 많은 게임 개발자들은 게임의 가치를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문 게임 개발자가 아니라고 Roblox같은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게임을 만들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늘날에는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Roblox, Steam, App Store와 같은 온라인 판매 플랫폼이 이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게임 산업은 전문적인 게임 개발자만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 게이머나 게임 유튜버 들은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게임에 전문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라티스글로벌에서 오늘은 게임을 즐기면서 돈을 버는 게임 산업의 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게임 실력으로 돈을 버는 프로 게이머

프로게이머란 특정 게임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여 e스포츠 대회에 참가하고 다른 게이머와 경쟁하여 우승을 차지하는 전문 게이머를 말합니다.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 프로게이머는 싱글 플레이 게이머나 e스포츠 팀의 일원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게이머는 e스포츠의 전설이 되고자 하는 불타는 열망을 가지고 매일 10~12시간 정도를 자신의 실력을 키우는 데 사용합니다.

프로 게이머의 수익 창출 방법으로는 개인의 기술과 경험에 따라 상금, 후원 계약, 스트리밍 수익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PUBG 챔피언십 등 유명한 세계 대회는 선수들에게 자신을 증명하고 프로 e스포츠 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유명한 e스포츠 팀에 합류하면 명성과 수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프로게이머는 높은 급여와 복지로 유망한 경력을 쌓을 수 있지만 한편으로 경험이 부족한 많은 선수들은 급여가 매우 낮고 자신의 기술을 보여줄 수 있는 무대가 많이 없습니다.

게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게임 스트리머와 프로게이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답하자면, 스트리머는 팬들이 볼 수 있도록 인터넷에서 게임 플레이를 스트리밍하는 반면, 프로게이머는 게임의 경쟁에 집중합니다.

관심도 = 수익.

시청자를 늘리려면 꾸준히 영상을 게시하거나 스트리밍하고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수많은 테스트가 필요하고 부지런히 연습하고 지속적인 변화를 주면서 지속적으로 시청자를 늘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시청자를 확보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차례입니다. 스트리밍은 다양한 플랫폼의 특성에 따라 채널 운영이 다를 수 있습니다.

YouTube

기존에는 구독자 1000명, 최근 1년 동안 시청 시간 4000시간 혹은 최근 90일 동안 쇼츠 조회수 1,000만회 이상일 때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었지만 최근, 구독자 수 500명, 최근 90일간 공개 동영상 업로드 3건, 지난 1년간 총 시청 시간 3,000시간 또는 최근 90일간 쇼츠 조회수 3백만 회 달성 중 한 가지 요건을 충족하면 됩니다.

Twitch

YouTube와 마찬가지로 Twitch는 스트리머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파트너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유튜브보다 좋은 소식은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아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방송에 기부 링크를 설정하는 것이 간단하며, 시청자가 콘텐츠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Twitch에서 수익을 얻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구독자를 통해서입니다. YouTube와 달리 Twitch의 정기구독자는 월정액을 지불할 수 있으며 특정 이모티콘을 사용하거나 정기구독자 전용 방송 중에 채팅을 입력할 수 있는 등의 특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부모는 자녀가 게임을 하지 못하도록 말리지만, 최근 연구자들은 난독증 아동이 빠른 속도의 게임을 통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했으며 두뇌의 속도, 조정력 및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멀티태스킹, 주의력 및 집중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역사와 문화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거나 영감을 줄 수도 있으며 게임은 사람들이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교육 및 학습 플랫폼의 역할도 합니다.

닌텐도나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게임 회사가 수많은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게임은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새로운 돈 버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림픽 위원회 팀에서 올림픽 공식 종목에 게임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을 정도로 게임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게임은 무궁무진한 기회가 기다리고 있는 성장하는 산업입니다. 글로벌 게임 시장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contact@latisglobal.com으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