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티스글로벌에서는 2022년 7월 8일(금요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에서 ‘성공적인 글로벌진출 공략’을 주제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글로벌 게임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게임사들의 ‘글로벌진출’도 더욱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라티스글로벌은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게임사에게 가장 필수적인 게임 현지화부터 게임 사운드, 게임 테스트, 게임 운영 등 게임 운영에 뛰어난 전문성을 가지고 해외시장에 게임을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데 크게 협조해왔습니다.

2022 하반기 ‘성공적인 글로벌진출 공략’ 세미나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던 세미나를 오랜만에 오프라인에서 게임 개발사들과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게임 현지화 전문가 라티스글로벌과 창조공작소가 함께 자리를 마련하고 엑솔라, CFK, 하이브 등 게임사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과 정보 공유, 네트워크 형성 등 목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라티스글로벌 김성우 현지화PM

이번 세미나에서 준비한 강연은 그동안 각 사에서 글로벌 진출 공략에 대한 노하우를 대 방출해 국내 게임 개발사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게임 해외 진출에 성공을 거두기 위해 알아야 하는 정보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세미나 주요 발표 주제

세미나는 총 3 부분으로 나누어 국내 게임사가 글로벌 진출에 도움이 되는 분야별 전문가 6명을 모시고 해외 게임 시장에 대한 정보와 비결에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성공적인 게임 펀딩을 받을 수 있는 핵심 비결 –– 엑솔라 John Park
글로벌 콘솔 시장동향과 진출 전략 –– CFK 구창식 대표
글로벌 게임 사운드 제작을 위한 꿀팀 –– 창조공작소 배기완 이사
매출로 본 세계 권역별 주요 언어 –– 라티스글로벌 김성우 현지화 PM
글로벌 게임 인기 커뮤니티 –– 라티스글로벌 이혜림 운영 본부장
Go! Global with Hive –– 하이브 민병우 실장

국내 게임의 해외 진출 전망

해외 시장에서 국내 게임의 매출에 관련된 데이터를 살펴보면 게임 시장이 커지고 있는 사실을 파악할 수 있으며 국내 게임의 글로벌 진출은 갈수록 증가할 전망입니다.

해외에서 게임 시장을 확보해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단순히 콘텐츠를 번역해서 플랫폼에 출시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해외 진출 목표 국가, 현지화 언어 선택, 해외 진출 시 투자 구하는 방법부터 게임 사운드 현지화 방법, 목표 국가에 따른 게임 운영 방법, 현지 시장의 플랫폼 선택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창조공작소 배기완 이사

그래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글로벌 진출 전략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50여 곳 이상의 국내 유명 게임사가 이번 세미나를 적극적으로 참여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 대한 큰 기대를 보여주었습니다.

라티스글로벌은 늘 국내 게임사들이 순조로운 해외 진출을 기원하고 많은 도움이 줄 수 있기에 힘을 쓰고 있으며 국내 게임사가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더욱 좋은 콘텐츠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세미나의 꽃 – 네트워크 파티

또한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온라인에서는 진행이 어려웠던 세미나 참석자들이 좋은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추첨을 통해 참가자 분들에게 많은 경품을 제공하고 미니 게임 등을 통해서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편한 자리를 통해 게임 관련 종사자 분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만들고 앞으로 지속적인 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해 더 많은 게임사를 초대해 큰 네트워크를 만들 예정입니다.

참가자 추첨 이벤트를 통한 경품 증정

라티스글로벌 김현규 부사장은 “한국 게임은 해외 게임과 비교해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에만 집중하면 큰 수익과 인지도를 얻기 힘든 상황이고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국내 게임 개발사의 해외 진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더 많은 국내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대성공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비전을 밝혔습니다.

라티스글로벌 게임사업부분 김현규 부사장

세미나 참여자의 호평

국내 50여곳 이상의 게임사가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자사 게임 글로벌 진출할 때에 도움이 되는 최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고 호평을 했습니다. 그리고 게임 분야 관계자 분들과 좋은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자리에 초대해줘서 감사하는 마음을 표했습니다.

이렇게 이번 ‘성공적인 글로벌진출 공략 세미나’는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라티스글로벌은 세미나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기원합니다.

세미나 발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라티스글로벌의 세미나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contact@latisglobal.com 으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