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 개발사 ‘시프트업(shift up)’과 중국 텐센트의 해외 퍼블리싱 브랜드 ‘레벨 인피니트(level infinite)’의 콜라보 작품 <승리의 여신: 니케>가 지난 2022년 11월 4일에 출시됐습니다. 건슈팅 RPG 게임인 <승리의 여신: 니케>는 매력적인 일러스트로 수많은 게이머의 호응을 이끌어내면서 한국, 일본, 미국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출시 한 달 만에 전 세계에서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출처:QooApp News)

글로벌 콜라보의 성공사례

<승리의 여신: 니케>는 <데스티니 차일드>의 개발사 시프트업에서 개발한 차기작으로 텐센트 산하의 레벨 인피니트가 퍼블리싱을 맡았습니다. 시프트업은 소프트맥스, 엔씨소프트를 거치며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던 일러스트레이터 김형태 대표가 설립한 회사입니다. 김형태 대표는 <창세기전 3>, <마그나카르타 2> 등의 작품을 통해 일본 만화풍과 극화체를 조합한 성인 취향 작화에 실사풍 채색으로 본인만의 스타일을 정립한 그림 작가이며, 현재까지도 한국 게임 업계를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합니다.

텐센트에서 퍼블리싱을 맡은 모바일 게임 중 2022년 연말 전 세계 수익 5위 이내를 기록하고 있는 작품은 모두 3개인데, 2016년에 출시한 <왕자영요>, 2017년에 출시한 <베틀그라운드 모바일>, 그리고 2022년 11월 4일에 출시된 신작 <승리의 여신: 니케>입니다.

(“NIKKE” 3D dual interactive AD in Shinjuku 출처: 勝利の女神:NIKKE YouTube Channel)

센서타워가 분석한 <승리의 여신: 니케>의 국가별 매출(2022년 12월 말 기준)을 살펴보면 일본 시장이 43.3%를 차지해 매출 기여도 1위이며, 한국 시장이 27.2%, 미국 시장이 15.2%로 각각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기간에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순위 1위, 미국 시장 매출 순위 15위를 차지하여 <승리의 여신: 니케>는 한국 게임 중에서도 해외 시장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게임으로 손꼽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한국시장 CS/CM 서비스를 맡은 라티스 글로벌에서 해당 게임의 해외진출을 성공으로 이끈 요소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편리한 조작과 흥미로운 세계관

<니케>는 한 손으로도 조작할 수 있는 세로 화면 게임입니다. 혼잡한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플레이어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게끔 디자인 되었습니다.

(출처: Josh Clark <Designing for touch>)  
(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사격화면)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강렬한 연출로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낸 것과는 달리, 유저들을 게임에 계속해서 몰입하게 한 요소는 <니케>의 스토리 구성입니다. 인류는 정체불명의 기계 생물인 ‘랩쳐’의 침략으로 더 이상 지상에서 생활할 수 없게 되어 지하에 방주라는 거대 시설을 만들어 거주하고 있고, 전투 사이보그인 ‘니케’를 파견하여 랩쳐와 싸워 지구를 되찾으려 하고 있습니다. 등장하는 미소녀 캐릭터마다 뚜렷한 개성과 자신만의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랩쳐’에 대항하는 무기인 인공지능 미소녀 ‘니케’를 육성하며 스토리를 진행해 나갑니다. 현장감 넘치는 건슈팅 액션, 타격감을 더해주는 사운드, 그리고 아련한 스토리가 하나로 조합된 작품입니다.

(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홈페이지)

완벽한 글로벌 현지화와 게임 운영

<니케>는 자막 및 인터페이스 텍스트는 물론 음성까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완벽한 현지화로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끌어냈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태국어, 독일어로 즐기실 수 있으며, 한국어, 일본어, 영어까지 세 종류의 음성 언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언어 변경 화면)

현재 <니케>는 유튜브, 네이버 게임 라운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 채널을 통해 글로벌 플레이어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과정에서 생긴 문제나 버그를 적극 해결하고자 현지 인력을 비롯해 라티스 글로벌의 CS/CM 전문가들이 게임 운영 및 고객 응대 분야에서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니케>가 해외에서 크게 성공한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저 친화적인 조작성 및 인터페이스

2. 깊이 있는 세계관과 개성적인 캐릭터,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

3. 높은 수준의 현지화

4. 플레이어와의 활발한 소통

라티스글로벌은 현지화, CS/CM, 사운드, 기능 및 언어 QA 등 게임에 관련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발사 및 퍼블리셔 여러분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돕는 든든한 파트너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메일, 전화, 온라인 채팅 등을 통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Email: contact@latisglobal.com | TEL: +82 -70-8270-8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