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출처: Sensor Tower)

지난 2022년은 7년 연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첫 번째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 게임 트래픽은 2019-2021년 2년간 26% 증가하였고 1,910억 달러(USD)의 신기록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2022년부터 대면 경제 활동이 점점 회복하고 글로벌 경제 침체로 인해 2022년의 글로벌 게임 시장은 지속적인 상승을 이끄는 힘이 부족했습니다

다가오는 2023년은 글로벌 게임 시장의 새로운 봄날

Sensor Tower의 트랜드 보고에 의하면 2023년 글로벌 게임시장은 다시 성장하는 추세로 들어갈 거라고 예상하고 게임 시장 분석 회사 Newzoo는 2022년 대비해 2025년까지 전 세계 게이머가 약 3억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게임 계발사들은 유명IP 작품들을 기반으로 한 게임들을 2023년에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게임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전문가 라티스글로벌에서 2023년에 놓칠 수 없는 기대작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Ubisoft Forward)
<아바타 :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는 유비소프트가 영화 아바타 기반으로 제작하고 있는 1인칭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며 원래 2022년에 출시할 계획이지만 게임 완성도 높이이기 위해 2023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는 개척된 적이 없는 판도라의 서부 지역을 탐험하고 영화 《아바타》에 등장하는 초거대 다국적 기업 ‘RDA’를 격퇴한다는 스토리입니다.

(사진 출처: 아발란체 소프트웨어)
<호그와트 레거시>
플랫폼: PC, Play Station, XBOX, 닌텐도 스위치

<호그와트 레거시> 게임의 배경은 19세기 후반의 호그와트이며 플레이어는 호그와트의 학생이 되어 직접 기숙사를 정하고 배우고 싶은 마법 수업들을 수강하고 과외 시간에 호그와트의 다양한 장소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습니다. <해리포터> 원작 주인공들과 연관이 없는 시나리오지만 <신기한 동물세계> 시리즈를 포함하여 완전한 마법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해리포터의 마법 세계 마니아 사이에 가장 기대하는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플레이어는 직접 호그와트의 역사를 새로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블리즈컨)
<디아블로 IV>
플랫폼: PC, Play Station, XBOX

2019년 블리즈컨에서 발표된 ‘디아블로’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입니다. 전작들과 같이 스토리라인을 따라 진행하는 것이 아닌, 플레이어가 원하는 방식으로 세계를 탐험하는 것으로 변경되어 따라서 맵의 크기가 매우 방대해졌으며 강령술사, 도적, 드루이드, 야만용사, 원소술사의 5개 직업의 캐릭터를 취향 맞게 선택하고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디아블로4는 전 세계에서 많은 게이머가 선정한 2023년 출시 예정 기대작입니다.

(사진 출처: 모노리스 소프트)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젤다의 전설>시리즈의 최초 출시는 1986년에 패미컴 디스크 시스템과 함께 발매됐습니다. 이후 약 40년 동안 끊임없이 여러 버전의 <젤다의 전설>을 출시하였고 2017년에 닌텐도 획기적인 제품 닌텐도 스위치의 출시와 함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발행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초기 게임으로써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닌텐도 시리즈 중 인기와 매출이 가장 좋은 작품 중 하나이며 닌텐도 스위치 초반 흥행을 책임지고 견인 한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023년 5월 12일 출시 예정인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후속작으로 전작이 호평을 받으며 오픈 월드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서막을 연 게임인 만큼 그 속편에서는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많은 젤다 유저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캡콤)
<바이오하자드 RE:4>
플랫폼: PC, Play Station, XBOX

캡콥의 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는 2023년 3월 24일에 콘솔과 PC로 출시 예정이며 2022년 10월 21일 공개된 트레일러와 데모플레이에서 원작보다 더욱 강화된 액션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05년에 출시한 바이오하자드 4의 리메이크 버전은 오리지널의 1인칭 고정 카메라 시점을 버리고 3인칭 액션 시점을 새롭게 도입하고 무빙샷, 뒤돌려차기 모션 등 원작보다 더욱 강화된 액션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원작 바이오하자드 4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중 매우 높은 평가를 받는 작품이지만, 팬들은 전작인 바이오하자드 RE:3가 매우 아쉬운 평가를 받았기에 이번 작이 원작의 명성을 해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사진 출처: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스타필드>
플랫폼: PC, XBOX

<스타필드>는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에서 2023년 상반기에 발매예정인 우주 배경의 오픈 월드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게임의 배경은 2330년, 인류는 우주 곳곳에서 여행이 가능하며, 우주 탐사대가 된 플레이어가 1,000개 넘은 행성을 돌아다니면서 희귀한 유물을 찾는 탐험가로 활동하게 됩니다. 캐릭터를 플레이어가 직접 꾸미고 우주선 외관도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모든 행성의 어느 구역이든 착륙해 탐사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 속에서 신비한 우주 문명에 대한 의문을 풀기 위해 원정을 함께합니다.

라티스글로벌은 국내외 게임 최신 정보, 이슈, 해외 진출 가이드 등 유익한 정보들을 정기적으로 공유하고 있으며 더 많은 정보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contact@latisglobal.com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